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연습하기 모작

13. 레트로 컨셉의 포스터 디자인을 모작해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레트로 컨셉의 포스터를 가지고 왔습니다.

 

모작할 포스터

https://www.freepik.com/zulfikarilyas

zulfikarilyas 님의 작품입니다.

레트로 일러스트 작가이신 것 같아요.

 

이번에 레트로 작품을 모작하게 된 이유는

왠지 끌렸습니다..

레트로 작품이 뭔가 좋더라고요.

 

많은 작품 중에서 위 작품을 선택한 이유는

색깔과 선에서 풍기는 레트로 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완성물

2021.01.13 모작

저는 이렇게 완성했어요.

폰트때문에 원작의 활기찬 느낌이 사라진 것 같아요

가로로 길쭉하니 쳐어어어지는 느낌이네요.

 

 

1. 그리드

그리드

용지크기

폭 : 547.352 px

높이 : 211.0737 px

 

마진

상하좌우 22px

 

기울기

17.5도

 

 

2. 컬러

컬러

레트로 느낌은 채도가 낮은 컬러를 사용한다고 해야하나요?

쨍~ 하지 않은 색깔이에요.

부드러운 느낌이죠.

 

 

3. 폰트

Helvetica-Compressed

 

글을 작성하면서 보니깐 폰트를 잘못 선택했어요.

왜 만들땐 몰랐는지... ㅠㅠ

옆으로 길쭉~하니깐 완전 느낌이 달라진 것 있죠?

원본이 훠얼씬 낫네요..

 

 


 

오늘 모작은 아쉬움이 좀 많이 남네요.

폰트도 잘 생각하면서 했어야 했는데 말이죠.

 

그래도 레트로 느낌은 이런식으로 내야하는구나 하고

어느정도 방법을 깨우쳤어요.

어제의 나보다 더 성장했으면 된 것 아니겠어요? ㅎㅎ

 

그럼 이만..

오늘도 모두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