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연습하기 모작

9. 그림 타이포 중심으로 디자인 했던 포스터 응용해서 포스터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타이포포스터 모작했던 것을 응용해서

한 번 포스터를 만들어 보았어요.

 

jinitodaystory.tistory.com/4?category=868336

 

2. 멀리서도 잘 보이는, 그림을 이용한 타이포 포스터 모작하기

*모든 글은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유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번에는 타이포그래피 포스터를 모작했습니다. 타이포그래피 포스터는 타이포를 잘 가지고 놀 수 있어야 하며, 쓰는 서체

jinitodaystory.tistory.com

 

응용할 작품

2021.01.02 모작

이 포스터의 특징은

연필로 글씨를 표현했다는 점입니다.


 

저는 무엇을 주제로 포스터를 만들까 생각하다가

책상 위에 놓여있는 립밤을 발견했어요.

BURT'S BEES 립밤

이걸 주제로 만들자!

하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만들어진 작품

완성작

응용 작품 / 2021.01.09 작품

 

립밤 형태를 이용해서 글씨를 표현해 봤습니다.

컬러는 제품 그대로의 컬러를 가져왔고요,

화면이 너무 심심해 보일 것 같아 꿀벌이 날아다니는 것도 추가했어요.

빨간색 배경 위에 하얀 글씨를 놓았는데 이것도 전에 한 모작에서 참고했답니다.

1. 그리드

그리드

 

용지크기

너비 210px

높이 297px

20개, 사이값 X

10개, 사이값 4px

2. 컬러

BURT'S BEE의 컬러 그대로 가져왔다.

레드와 노란색 컬러가 립밤의 달달하고 향기 좋다는 것을

강조해주는 것 같아요.

3. 폰트

메인 서체 : Bodoni URW

본문 서체 : Helvetica Neue

메인 서체는 제품의 BURT'S BEE 폰트와 최대한 비슷한 것을 사용했습니다.

본문 서체는 읽기 쉽게 산셰리프 Helvetica Neue를 사용했습니다.

 


 

다 만들고나서 뒤에 서체가 사알짝? 멀리서 잘 안보일 수도 있겠다 생각했어요.

그래서 어떻게 하면 좋을까~ 하다가 한 번 획을 굵게 해봤습니다.

획을 굵게한 포스터

획을 굵게 하니깐 더 잘보이긴 하는데

포스터가 너무 무거워보이지 않나요?

제품이 쉽게 소지하고 다닐 수 있어야 하는데 뭔가

묵직한 느낌이 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획을 얇게 한 것을 완성작으로 선택했습니다.

 


오늘은 전에 했던 모작을 응용해서 새로운 포스터를 제작해 봤습니다.

여러분은 위 포스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실지 궁금합니다.

서로 디자인에 대해 의논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약 포스터 퍼가실 땐 댓글 부탁드려요.

그럼 모두 행복한 하루 되세요!

Copyright. 2021. 지니 All rights reserved.